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의장·김정택 대표 '쌍두마차' 체제 돌입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의장·김정택 대표 '쌍두마차' 체제 돌입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13일 16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화된 체계 구축 통해 안정적인 경영 구조 확립…글로벌 No.1 에듀테크 기업 목표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에스티유니타스가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하며 쌍두마차 체제에 돌입한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지난 10일 윤성혁 대표가 이사회 의장의 역할에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향후 이사회 의장으로서 에스티유니타스의 비전과 중장기 전략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윤 대표 후임은 투자회사 너브의 김정택 대표가 맡게 됐다. 새로 선임된 김정택 대표는 미국 뉴욕시립대를 졸업했으며 카버코리아와 휴젤의 CFO를 역임했다. 향후 에스티유니타스의 기존 사업 운영 및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이번 김정택 대표 영입과 윤성혁 이사회 의장의 이원화된 체계를 통해 에스티유니타스는 안정적인 경영 구조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교육, 지식, 고용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No.1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윤성혁 이사회 의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하고 베인앤컴퍼니를 거쳐 2010년 '혁신적인 교육 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목표로 에스티유니타스를 설립했다. 이후 '프리패스' 및 '단기 고득점 방법론' 등으로 에스티유니타스를 60여개의 교육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1위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특히 지난 2017년에는 미국 교육기업인 프린스턴리뷰를 인수해 에듀테크 노하우를 접목하고 미국에 특화한 '스코어 개런티'를 내놓아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며 미국 최고 교육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성공신화를 써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