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의 산해진미(山海珍美), 울산 범 시민 캠페인으로 확대
상태바
SK이노의 산해진미(山海珍美), 울산 범 시민 캠페인으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울산지역 민∙관∙기업이 '산해진미 자원재순환 플로깅 발대식' 개최 및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13일 대왕암공원에서 개최된 '산해진미(山海珍美) 자원재순환 플로깅' 발대식에서 SK이노베이션이 성금 3500만 원을 그린리더울산협의회에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그린리더울산시협의회 한진희 회장, 송철호 울산시장, 유재영 SK이노베이션 울산CLX 총괄, 강학봉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울산지역 민∙관∙기업이 연합해 플라스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생활 속 케이-그린(K-Green) 실천에 참여한다.

SK이노베이션은 13일 대왕암공원 내 상설 야외무대에서 울산시, 그린리더울산협의회, 동구자원봉사센터, 울산사회복지관협회,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시산 등 민∙관∙기업과 함께 '산해진미(山海珍美) 자원재순환 플로깅 '발대식에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플로깅 및 재순환사업 소개와 성금 전달, 병뚜껑 수집 퍼포먼스, 플로깅 체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발대식에 앞서 각 참여 주체들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울산시는 행정기관 내 병뚜껑 수거함 설치와 공무원의 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그린리더협의회는 회원들의 플로깅과 병뚜껑 등 재활용품 배달을 지원하고, 동구자원봉사센터는 플로깅 활동 주관과 참여할 예정이다. 울산사회복지관협회는 민간시설 병뚜껑 수거함 설치와 재생화분 세트를 전달하고,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비 배분과 행정 지원하며, 우시산은 재생화분 제작을 맡게 된다.

특히, SK이노베이션 울산콤플렉스(Complex, 이하 울산CLX)는 플로깅 및 재순환 활동을 추진을 위한 성금 3500만 원을 그린리더울산협의회에 지원하며, 구성원들은 플로깅 활동에도 직접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플로깅은 이날 체험에 이어 11월까지 3회(1차 대왕암공원, 2차 롯데백화점 광장, 3차 태화강국가정원)에 걸쳐 실시하며, 기업과 시민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및 분리수거 인식 개선 캠페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9월부터 11월까지 울산 전역에서 자원 재순환 캠페인을 펼쳐 시민들의 페트병 뚜껑 수거를 유도하고, 모아진 페트병 뚜껑으로 재생화분을 제작해 관내 저소득층 100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유재영 울산CLX총괄은 "오늘 개최된 '산해진미 자원재순환 플로깅 발대식'이 기후 변화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작지만 중요한 시발점이 될 것"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울산에서 더 큰 행복을 만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