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접종완료자 인센티브 확대…방역수칙 단순화도 검토"
상태바
정부 "접종완료자 인센티브 확대…방역수칙 단순화도 검토"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10일 15시 4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종완료자 대상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 고민"
서울 마포구 한 식당에 붙어 있는 거리두기 안내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인센티브를 늘리고 방역 수칙을 단순화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을 확인했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통제관은 10일 정례브리핑에서 "앞으로 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구체적 적용 방안에 대해서는 추후 검토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다만 사적 모임 인원을 늘리거나 실내 체육시설 등을 열더라도 백신 미접종자에게 방역 완화 혜택을 주지 않는 방안은 아직 논의한 바 없다고 그는 밝혔다.

백신 인센티브 관련 외국 사례를 보면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정부는 현재 42.7% 수준인 16세 이상 백신 2차 접종률이 70%를 달성하면 코로나19 봉쇄령을 해제하기로 했다.

목표 접종률 달성 시 식당, 소매점, 체육시설 등의 영업이 허용되고 외출 금지 등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요식업 종사자 외에는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폐지된다.

다만 완벽하게 모범이 될 만한 접종 완료자 대상 시책은 아직 어느 나라에서도 나오지 않은 것으로 방역 당국은 보고 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제2부본부장은 이날 방대본 브리핑에서 "당국은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상황 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면서 향후 접종 완료자를 대상으로 한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호주뿐 아니라 유럽 각국에서 접종률이 70%를 넘어서면서 사회적 봉쇄를 풀어나가는 여러 조건을 검토하고, 그런 것들을 차용하거나 분석해 우리가 적용할 방안을 찾아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