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영자총협회, 미래유망기업 관련 인건비 지원
상태바
부산경영자총협회, 미래유망기업 관련 인건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부산경영자총협회에서는 기업과 청년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사업 중 하나인 '미래청년인재육성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업은 만 15~34세의 청년과 정규직 채용을 포함하여 3개월 이상의 근로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최저 임금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고 4대 사회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직무 범위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규모는 1만명, 단 예산 사정에 따라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

부산경영자총협회 관계자는 "부산·울산·대구·경남 지역의 중소 및 중견기업 중 기술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이 높아 중앙부처로부터 수상, 선정, 인증받은 미래유망기업에서 청년을 신규로 채용 시 1인당 최대 월 190만원을 6개월간 지원하며 일자리 사업에 힘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고 전했다. 

이어 "미래청년인재육성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시장의 위축과 청년 일자리 감소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원금을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사업을 통하여 청년에겐 일자리를, 기업에겐 실질적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였다.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운영기관을 '부산경영자총협회'로 지정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