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온택트 방식 통한 '청렴 릴레이' 추진
상태바
한국마사회, 온택트 방식 통한 '청렴 릴레이' 추진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09일 17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택트 청렴릴레이 시작한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온택트 청렴릴레이 시작한 이재욱 상임감사위원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한국마사회는 8월 중순 부터 매 근무일 청렴에 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임직원들이 청렴에 관한 자신의 생각을 짧은 메시지로 정리해 릴레이 형식으로 공유하고 전파하는 '청렴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청렴 릴레이는' 임직원 전체가 참여하는 교육 등이 시행되기 힘든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에서도 청렴에 관해 지속적으로 그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것이다.

청렴 메시지 작성과 전파 대상은 고위직으로 솔선수범이 요구되는 상임임원, 지역본부장, 본부별 주무 실처장이며, 이들은 전직원이 이용하는 포털을 통해 청렴한 복무 자세와 그 필요성 등에 대해 온택트 방식으로 자신만의 평소 생각을 순차적으로 게시하게 된다.

최초 청렴 메세지 전파자 마사회 이재욱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의 기본은 공감이며, 직원 모두의 공감 속에서 청렴이 마사회 전체에 강물처럼 흐르기를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국마사회는 공공기관으로서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고 효과적인 반부패정책 추진을 위해 기관 특성을 반영한 창의적 반부패시책 개발,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갑질근절 대책 추진, 선제적인 취약분야 개선과 상시모니터링, 고객과 유관단체 대상 청렴문화 확산 활동 시행 등 다양한 청렴 세부추진 과제를 진행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