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국고채 30년물 ETN 4종 출시
상태바
메리츠증권, 국고채 30년물 ETN 4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메리츠증권은 국고채 30년물에 투자하는 ETN(상장지수증권) 4개 종목을 동시 상장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상품은 △메리츠국채30년ETN △메리츠레버리지국채30년ETN △메리츠인버스국채30년ETN △메리츠인버스2X국채30년ETN이다.

'메리츠국채30년ETN'과 '메리츠레버리지국채30년ETN'은 국고채 30년물 3개 종목으로 산출한 기초지수에 각각 1배와 2배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장기이자수익을 추구하거나 주식포트폴리오의 위험을 분산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메리츠인버스국채30년ETN'과 '메리츠인버스2X국채30년ETN'은 기초지수의 역방향으로 각각 1배, 2배 투자하는 상품이다. 금리 상승으로 인한 국채 가격 하락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국고채 30년물은 여타 국채 또는 채권형ETF보다 만기가 긴 '초장기채권'으로, 금리가 오르고 내릴 때 가격이 더 크게 움직이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인 '메리츠레버리지국채30년ETN'과 '메리츠인버스2X 국채30년ETN'은 국내 상장지수 상품 중 듀레이션이 가장 길어 장기금리 변동에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한국은행이 최근 기준금리 인상을 지체하지 않겠다고 밝힘에 따라 투자자들은 향후 추가 금리인상 시기가 언제일지 주목하고 있다"며 "국채30년ETN은 금리방향에 따라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