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수소모빌리티+쇼서 '미리 보는 액화수소 시대' 전시
상태바
효성, 수소모빌리티+쇼서 '미리 보는 액화수소 시대' 전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1일 국내 최대 수소 산업전시회 '2021 수소모빌리티+쇼' 참가
수소모빌리티+쇼 효성 부스 전경
수소모빌리티+쇼 효성 부스 전경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효성이 8~11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수소 산업 전시회인 '수소모빌리티+쇼'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액화수소 플랜트와 충전소를 중심으로 수소의 생산, 유통, 활용 등에 이르는 전 과정을 3D영상과 전시모형 등을 통해 액화수소 시대의 미래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를 활용한 수소차용 연료탱크와 그린수소 생산의 핵심 설비인 신재생에너지 풍력발전기 모형도 전시하는 등 효성의 전방위적인 수소 밸류체인을 강조했다.

효성 조현상 부회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15개 기업 최고경영진이 참석하는 수소기업협의체 'Korea H2 Business Summit' 출범 총회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 부회장은 "효성은 수소 생산과 공급, 저장, 활용 등 수소 생태계를 망라하고 있다" 면서, "향후 배터리와 연료전지, 모빌리티 차체 등 미래 에너지 분야 소재 및 부품 사업에도 R&D 투자를 확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총회 직후 조 부회장은 효성 부스를 비롯해 전시회 곳곳을 참관하며 수소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한 국내외 수소 전문가 및 기업들과 만나 기술 개발과 시장 선점을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Tag
#효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