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명예회장, 국산 백신 개발에 사재 100억 쾌척
상태바
정몽구 명예회장, 국산 백신 개발에 사재 100억 쾌척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9월 05일 09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 감염병 백신 개발을 위해 고려대학교에 사재 100억원을 기부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가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주관하고 2분기 주요 성과와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했다.

서울대학교가 권오현 삼성전자 상임고문을 'SNU 홀딩스'의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이 최근 도시 양봉을 통한 '꿀벌 살리기 운동'에 동참했다.

 

◆ 정몽구 명예회장, 사재 100억원 들여 '백신혁신센터' 설립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등 감염병 백신 개발을 위해 고려대학교에 사재 100억원을 기부했다.

현대차그룹과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은 지난달 31일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기부금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기부금은 고려대의료원이 추진하는 '정몽구 백신혁신센터' 설립과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고려대의료원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바이오메디컬 연구와 산학협력, 교육을 담당할 '메디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하고 있다. 메디사이언스파크의 대표 시설인 정몽구 백신혁신센터는 글로벌 감염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국산 백신 개발 및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다.

강한승 쿠팡 대표, 첫 타운홀 미팅 주관…고객경험 창출 당부

강한승 쿠팡 대표가 지난 3일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처음으로 주관하고 2분기 주요 성과와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해롤드 로저스 쿠팡 최고행정책임자(CAO)가 참석한 가운데 리더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강 대표는 "쿠팡은 올 2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해 45억 달러를 돌파하며 '로켓 성장'을 이어갔다"며 "이러한 성과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특히 "상반기 대한민국이 미국으로부터 유치한 직접투자의 43%를 쿠팡이 유치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5000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삼성 반도체 신화' 권오현, 서울대 지주회사 이끈다

서울대학교가 권오현 삼성전자 상임고문을 서울대 수익사업을 관리하는 지주회사 'SNU 홀딩스'의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이사회에는 권 고문을 비롯해 오종남 김앤장 법률사무소 고문,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박태현 MBK 파트너스 대표, 서동규 전 삼일PwC회계법인 부문 대표 등 5명의 외부 인사가 참여한다.

SNU홀딩스는 서울대 자산을 관리하는 회사로 서울대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해 벤처 투자 및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서울대 캠퍼스 부지를 활용한 부동산 개발 등 수익 사업도 병행한다.

권 고문은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전기공학과와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각각 전기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딴 엔지니어 출신 전문경영인이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신화'를 이끌었다는 평을 받으며 2017년 삼성전자 회장으로 승진했고 지난해 1월 퇴임했다.

◆ 구자은 회장, 지구 생태 환경 개선하는 '꿀벌 살리기 운동' 동참

구자은 LS엠트론 회장이 최근 도시 양봉을 통한 '꿀벌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며,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지구 온난화와 환경오염을 개선하기 위한 작은 실천에 나섰다.

구 회장은 지난해부터 전 세계에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고자 서울 자택 뒤뜰에 작은 벌통을 설치하고 도시 양봉을 시작했다.

구 회장이 설치한 벌통에서 서식하는 꿀벌은 약 1년 사이 4만 마리에서 15만 마리로 늘었고, 이에 부수적으로 생산되는 꿀의 양은 연간 10리터에 달한다.

구 회장은 이를 별도로 포장해 '꿀벌의 개체 수를 늘리고자 양봉을 시작했는데, 꿀이 너무 많이 차서 할 수 없이 생산한 꿀'이라는 문구를 넣어,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하며 이 같은 활동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