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MZ세대 대상 메타버스 금융교육 방송 진행
상태바
하나은행, MZ세대 대상 메타버스 금융교육 방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 대상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지난달 25일부터 2일까지 진행했다.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ifland'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지난달 25일부터 진행했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첫차 구매 상식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부린이(부동산+어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 총 3가지 주제로 아바타 은행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에게 금융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참여자가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지난달 25일 오후 7시에 방송된 '첫차 구매 상식'편은 첫차 구매와 관련한 비용 및 보험료 등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에게 커피쿠폰 및 경품 등 혜택을 제공했다. 이어 지난 26일 방송된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편에서는 하나은행 세무 전문가가 근로소득 및 주식투자 관련 절세 방법을 전달했다.

9월 2일 오후 3시 방송 예정인 '부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 콘텐츠는 주제로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과 서울시 주거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혁신TFT 관계자는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메타버스를 통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에게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금융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