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2년 연속 UN SDGs '지속가능 리더' 선정
상태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2년 연속 UN SDGs '지속가능 리더' 선정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30일 16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이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리더·기업 100'에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강태선 회장은 글로벌 지속가능 기업 리더 중에서도 '전 세계 가장 지속가능한 사회 환경 리더 20인'에 선정됐다.

해당 부문에 선정된 국내 리더는 강태선 회장이 유일하다. 이밖에 이본 취나드 파타고니아 설립자, 호세 안드레스 월드 센트럴 키친 설립자 등이 포함됐다.

블랙야크 역시 국내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글로벌 지속가능 브랜드 40' 부문에 선정됐다. 동일한 부문에 블랑팡, 발렌시아가, 아디다스, 올버즈, 코스, 이케아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포진됐다.

이번 리스트는 유엔 총회가 시작한 지난해 9월부터 약 1년간 전 세계 2000명 주요 리더, 3000개 주요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10개 기준, 43개 지표를 통해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정됐다.

강태선 회장은 "사업과 환경이 양립하며 모두 지속 가능하게 하려는 블랙야크의 혁신 활동이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경제, 사회, 환경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블랙야크가 지속가능 경영 리더십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