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우리사주에 개인 주식 20억원 상당 무상 증여
상태바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우리사주에 개인 주식 20억원 상당 무상 증여
  • 김현우 기자 top@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26일 14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사기진작, 성과보상차원 조합 규정에 따라 구성원 배정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

[컨슈머타임스 김현우 기자]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최대주주인 강민준 대표가 개인 보유 주식 중 일부를 우리사주조합에 무상증여했다고 25일 밝혔다.

강 대표가 임직원에게 증여하는 주식은 총 20억원 상당으로, 이는 개인 보유주식 892만 6,283주 가운데 1.5%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지난 2019년 우리사주조합에 보유 주식 중 25만주를 무상 증여한 이후 두 번째다. 

이번에 증여한 주식은 전량 한국증권금융에 4년간 의무 예탁되며, 조합 규정에 따라 우리사주조합 구성원에게 배정된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강민준 대표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2분기 최대매출이라는 성장을 만들어내는 등 회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성과 보상의 차원에서 무상 증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무상증여를 통해 임직원들이 더욱 회사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게 됐다"며 "회사가치 제고를 통해 향후 고객들과 주주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민준 대표는 지난 24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573주를 장내 매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