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내 '실감형 XR 기업 시장진출' 지원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내 '실감형 XR 기업 시장진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콘진, 'VR/AR 상생컨설팅' 지원사업으로
실감형 기술 공급처와 수요처 간 상생모델 발굴
이를 통해 경기도 VR/AR 유망기업 이한크리에이티브와
수학교육기업 ㈜에듀왕 간 업무 협약
향후 실감형 XR 콘텐츠 서비스 및
수학 교육 콘텐츠 분야 개발 추진 예정
VR/AR 상생컨설팅 MOU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상생컨설팅 MOU 모습.(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VR/AR 상생컨설팅(이하 상생컨설팅)'을 통해 지난 20일 경기도내 VR/AR 기업 '이한크리에이티브'와 수학교육기업 '(주)에듀왕'이 실감형 XR 수학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생컨설팅'은 도내 유망 VR/AR 기업들의 유통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고객(기업, 유통사 등)과의 연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2개 경기도 유망 VR/AR 아이템을 선정해 교육,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VR/AR 핵심 접목분야에 대한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경기 XR 센터'에서 협약을 맺은 △이한크리에이티브는 XR 기술을 기반으로 창의 융합형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경기도 유망 기업이다.

최근 'AR로 즐기는 수학 게이피케이션 학습 : 일리(ILY, I Love You)와 셈(Math)'을 출시한바 있다. △㈜에듀왕은 수학 콘텐츠 전문 경기도 교육기업으로써 참고서 출판사업 및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사업과 '왕수학교실'로 알려진 수학 교실 가맹점 운영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감형 XR 콘텐츠 서비스 및 수학 교육 콘텐츠 분야 개발 추진' 협약을 통해 △이한크리에이티브의 비대면 실감형 XR 기술 기반 수학교육 프로그램이 △㈜에듀왕이 보유한 교육 커리큘럼 및 오프라인 가맹점과 결합해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업은 향후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교육서비스 콘텐츠를 공동 개발 후, ㈜에듀왕의 해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경콘진 관계자는 "우수한 VR/AR 기술력을 가진 도내 유망 기업과 국내 굴지의 경기도 교육기업이 함께 상생형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첨단 실감형 기술이 시장에 도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