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디플랫폼리츠, 청약 경쟁률 36.43대 1…증거금 1.6조
상태바
디앤디플랫폼리츠, 청약 경쟁률 36.43대 1…증거금 1.6조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10일 16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자산
디앤디플랫폼리츠 자산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디앤디인베스트먼트는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디앤디플랫폼리츠의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다. 청약물량 1750만 주에 대해 약 6억 3757만 주가 접수돼 경쟁률 36.43대 1을 나타냈으며 청약 증거금은 1조 5939억원이 모였다.

이번 청약 경쟁률은 지난해 이후 상장한 리츠 중 최고 기록이다. 디앤디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IPO 시장이 그 어느 때보다 활황이지만 공모 리츠는 한동안 부진했던 가운데, 디앤디플랫폼리츠가 수요예측 흥행에 이어 청약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달성했다"며 "SK디앤디로부터 양질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고, 신성장섹터 내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고 설명했다.

앞서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은 국내외 381개 기관 투자자가 참여해 244.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전체 신청물량 중 의무보유확약 비중은 28.3%로 나타났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오피스 및 물류센터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멀티섹터 리츠다. 영등포 문래동 소재 오피스 세미콜론 문래, 용인 소재 백암 파스토 1센터, 일본 아마존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있다. 상장 후 총 2만 평 규모의 오피스자산과 16만 평 규모의 물류자산 등 SK디앤디가 개발하는 우량자산을 편입하고 신재생에너지 등 신성장섹터에 진출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디앤디인베스트먼트 최호중 대표이사는 "기업공개를 통한 공모자금은 디앤디플랫폼리츠의 강점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자산을 편입하는 데 투자할 계획"이라며 "국내 초대형 No.1 리츠가 되겠다는 다짐을 실현해 저희 리츠를 믿어주시고 기꺼이 투자해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오는 11일 주금 납입 및 환불을 거쳐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이며 SK증권, 유안타증권이 인수단으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