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 런칭
상태바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 런칭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06일 08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가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인식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다.

지난 6월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가칭) 설립을 알린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6일부터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의 첫 활동으로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은 건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한 대국민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8월과 9월 총 두 달에 걸쳐 TV, 라디오, 디지털, 옥외매체 등 온×오프라인을 아울러 진행된다.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현명한 투자 기준을 제시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드라마 '스토브리그'로 2020 SBS 연기대상을 수상한 배우 남궁민이 함께했다.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남다른 존재감, 그간 여러 작품을 통해 구축해 온 진중하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가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이 추구하는 방향과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됐다.

캠페인에는 지나침을 경계하고 올바르게 투자하자는 키 메시지를 담았다.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투자는 여유 자금으로 하세요(바다 편)', '성급한 지름길보다 확고한 투자 기준을 세우세요(산 편)', '풍문에 휩쓸리지 말고 기술의 가치를 꼼꼼하게 따져보세요(바람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됐다. 국내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차분하게 깔리는 남궁민의 내레이션은 일상에 쉼표를 찍고 삶의 가치들을 되돌아보며 신중하고 합리적으로 투자해야 함을 강조한다.

두나무 관계자는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 캠페인은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매스 캠페인으로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시장의 자정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시장의 선두주자로써 언제나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 성장을 위한 변화의 청사진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비트 투자자 보호 센터는 100억원을 투자해 연내 설립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건강한 성장과 투자자 보호를 핵심으로 하며, 디지털 자산 및 블록체인이 가져올 미래 사회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