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금 선물 ETN 2종 신규 상장
상태바
KB증권, 금 선물 ETN 2종 신규 상장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04일 13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KB증권은 5일 코멕스(COMEX)에 상장돼 있는 금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증권(ETN)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KB 레버리지 금 선물 ETN(H)' 및 'KB 인버스 2X 금 선물 ETN(H)'이다.

회사에 따르면 KB 레버리지 금 선물 ETN(H)과 KB 인버스 2X 금 선물 ETN(H)는 모두 환헤지형 상품이다. 기초지수의 변동에만 연동되며, 원/달러 환율변동에 따라 추가 손익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총 보수는 ▲KB 레버리지 금 선물 ETN(H)은 연 0.65% ▲KB 인버스 2X 금 선물 ETN(H)은 연 0.69%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두 상품은 각각 만기 5년으로 상장 이후 2026년 7월22일까지 거래가 가능할 예정이다.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두 상품 모두 50만주다. 1, 3, 5, 7, 11월마다 5번째 영업일부터 9번째 영업일까지 매일 20%씩 정산가 기준으로 롤오버를 진행한다.

김호영 KB증권 에쿼티(Equity)본부장은 "이번 신규 상장 ETN 2종은 상승장과 하락장에서 투자자 니즈에 맞춘 포지션 구축이 가능하다"며 "금 선물 가격의 변동성이 커질 때 편리한 투자수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