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2화 '문화 편' 공개
상태바
대상 종가집, 김치 다큐멘터리 2화 '문화 편' 공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8월 03일 14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대상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의 두 번째 영상인 '문화 편'을 공개했다.

김치 유니버스는 대상 종가집이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의 자문을 거쳐 제작하는 김치 다큐멘터리다.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공개된 1화 역사 편은 유튜브 조회수 77만회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식탁의 역사와 함께 진화한 김치를 재조명하고 한국인의 창의성이 결합돼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온 모습을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김치 유니버스 2화인 문화 편은 '김치 인류'를 타이틀로 대한민국의 식문화를 지배하고 있는 김치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와 세대별 활용법을 다룬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김장문화, 전 국민이 따라 부르는 김치노래, 필수 가전제품이 된 김치냉장고, 새로운 문화로 진화하는 김치 레시피 등을 소개한다.

이번 편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래퍼 비와이가 팬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형식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대상 종가집은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담은 3화 세계화 편도 준비 중이다.

대상 종가집 관계자는 "김치 유니버스 1화 '역사 편' 공개 후 대한민국 김치의 역사를 통해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다는 네티즌들의 응원과 격려가 쏟아졌다"며 "이번에 공개된 '문화 편'과 앞으로 공개될 '세계화 편'을 통해 한국과 전 세계의 문화로 잡은 김치를 더욱 소중하게 바라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