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ESG 성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상태바
LX하우시스, ESG 성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 CSR 리스크 진단 사업, 총 400개 사를 대상으로 실시
LX하우시스, ESG 성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LX하우시스, ESG 성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LX하우시스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10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12년 인테리어 업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선보인 이래 이번 보고서로 10년간 매년 발행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 경영 성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해 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GRI) 기준에 더해 TCFD 및 SASB 등 글로벌 ESG 표준을 추가로 적용하고 이에 따른 ESG 관련 공개 항목을 대폭 확대했다.

환경 분야에서는 다양한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 활동과 환경투자 내용을 소개했다.

LX하우시스의 2020년 온실가스 배출량은 13.2만톤(tCO₂eq, 이산화탄소 환산톤)으로 2019년 배출량(14.5만톤) 대비 약 9% 감소했다. 이는 총 1.3만톤이 감소한 것으로 나무 약 113만 그루가 한 해 동안 흡수하는 온실가스 양과 맞먹는다.

같은 기간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 및 온실가스 저감, 공정 혁신 등을 위한 환경 투자는 확대했다. 지난해 LX하우시스의 환경투자 금액(114억원)은 전년(71억원) 대비 61% 증가했다.

사회분야에서는 협력사 CSR 리스크 진단, 상생펀드 운영 및 각종 기술 지원 등의 다각적인 동반성장 활동과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국가유공자 자택 및 지역 아동센터 개보수 등을 펼치는 사회공헌 내용을 소개했다.

협력사와 함께 CSR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하고 지원하기 위한 진단 사업의 경우 지난해 총 400개 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지배구조분야에서는 주주친화 정책 확대와 경영 투명성 강화 내용을 담았다. 올해부터 LX하우시스는 주주권 행사 편의를 위한 전자투표제를 도입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운영해 사외이사 선임 과정의 독립성을 높였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 핵심이슈를 기반으로 ESG 중점 추진 영역 및 성과를 보다 더 투명하게 공개했다"고 말했다.

한편, LX하우시스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국·영·중문으로 제작돼 고객, 주주, 협력회사, 국제기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