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제1차 ESG추진위원회 개최
상태바
NH-Amundi자산운용, 제1차 ESG추진위원회 개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30일 17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NH-Amundi자산운용이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9일 'ESG 추진위원회'의 2021년 첫 회의를 개최했다.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날 회의에서는 NH-Amundi자산운용의 '21년 상반기 ESG 추진 현황 및 하반기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국제협약 가입 및 ESG 관련 내규 제개정 추진 방향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NH-Amundi자산운용은 이날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와 이옥수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 임대웅 에코앤파트너스이도씨(2℃) 대표를 외부 ESG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류영재 대표는 첫 회의를 맞이해 'ESG 투자의 이해'를 주제로 ESG 투자 접근방식과 전략에 대한 오픈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들은 ESG 관련 안건에 대한 자문 및 임직원 대상 강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박학주 NH-Amundi자산운용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ESG시대로의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체계 도입 및 ESG 관련 자산운용 규모 확대 등 자체 ESG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동시에 범농협 차원의 ESG 추진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양적·질적 모든 측면에서 국내 대표 ESG 선도 자산운용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학주 대표를 포함해 부문별 주요 임원으로 구성된 NH-Amundi자산운용의 ESG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출범했다. 경영전략, 투자전략, 운용체계 등 모든 의사결정 시 ESG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내 최고의 ESG 선도사로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의미의 'ESG First'라는 비전을 공유하며 ESG 관련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