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유튜브에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 공개 예정
상태바
대신증권, 유튜브에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 공개 예정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29일 17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대신증권은 김경일 아주대 인지심리학 교수가 주식투자자들의 투자심리 원인과 영향을 분석한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 동영상을 오는 30일 회사의 유튜브 채널 대신TV에 올릴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투자탐구생활 투자심리학'은 김경일 교수와의 토크쇼 형식으로 제작된다. 김경일 교수는 투자자들이 주식을 거래하면서 보이는 심리 변화와 행동을 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설명한다.

이번 영상은 5회에 걸쳐 ▲전문가 보다 지인의 추천을 듣고 투자하는 이유 ▲남들이 모르는 주식에 더 관심을 보이는 이유 ▲매수 보다 매도가 어려운 이유 ▲급등주를 쫓아 투자하는 이유 ▲분산투자를 못하는 이유 ▲이익이 나도 팔지 못하는 이유 ▲손절매를 못하는 이유 ▲현금이 있으면 꼭 주식을 매수하게 되는 이유 ▲이익이 나면 팔기도 전에 한턱 쏘는 이유 등 9가지 주제를 다룬다.

인지심리학 권위자로 알려진 김경일 교수는 알기 쉬운 심리학으로 '어쩌다 어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한 스타 강사다.

김봉찬 대신증권 브랜드전략실장은 "주식투자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재미를 드리고자 이번 컨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식투자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컨텐츠와 이벤트를 투자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