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알파봇(RPA bot) 서비스 영업점 확대
상태바
신한은행, 알파봇(RPA bot) 서비스 영업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OCR·챗봇 등 디지털 신기술 접목한 RPA로 업무 영역 고도화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신한은행이 영업점 업무 자동화 프로세스 구현을 위해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고도화 사업을 전국 800여 영업점으로 확대 시행했다.

지난 2017년 신한은행은 은행 여신업무에 RPA 시스템을 도입하고 총 70여 개의 RPA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를 개발해 업무에 적용해왔다.

이번 시행으로 영업점 직원들이 고객과 상담하거나 업무 처리 과정 중에서도 신속하게 알파봇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단순 업무량 절감뿐 아니라 직원의 실수까지도 방지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강화 관점의 업무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예시로 급여이체 서비스를 AI-OCR(인공지능 문자판독) 기술을 활용해 신청 서류를 자동 변환할 수 있다. 또한 직원용 챗봇인 AI몰리에도 함께 구현돼 외근 중에도 모바일을 통한 당일 이자 납부 안내, 신용평가 정보 자동입력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의 업무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업무 효율성을 확보하고 온전히 고객 상담과 고객 케어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가능한 업무는 100여 개, 프로세스는 270여 개까지 구현해 연간 300만건 이상의 업무를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