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 유해세균 99% 살균
상태바
위닉스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 유해세균 99% 살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지난 4월 출시한 종합생활가전 위닉스의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는 살균 코스 사용시 녹농균, 폐렴균은 각각 99%, 황색포도상구균은 최대 99% 살균 가능하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테스트) 또한 집먼지 진드기는 99.99% 이상 박멸 한다. (인터텍 테스트)

2018년 9월 위닉스는 스웨덴 가전회사 일렉트로룩스와 공동 개발한 중형 건조기(8Kg)를 국내 출시하여 3개월여 만에 온•오프라인 합쳐 1만대 판매를 돌파, 중형 건조기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위닉스는 2009년부터 국내 제습기 누적판매 1위 기업이다. (GFK data) 텀블 건조기의 핵심 기술인 열교환기술은 독보적인 제습기의 열교환기술을 적용,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하여 출시 되었다. 그리고 텀블 초대형 건조기의 무상 보증 기간은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셔는 10년, 제품은 2년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텀블 세탁건조기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고효율 가전환급" 대상으로 제품 구매시 10% 환급이 가능하다.

에누리 가격비교 기준 지난 5월 역대 최대 강수일수를 기록하며 잦은 비가 계속되자 쾌적한 실내환경을 만들기 위한 제습기, 의류건조기 제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제습기와 함께 의류건조기를 찾는 수요도 큰 폭으로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해당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6%, 33% 상승했다. 특히 건조기 단독 제품보다는 세탁기와 건조기 세트 상품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 동기간 세탁기+건조기 세트의 판매수는 전년대비 273%, 매출은 210%로 크게 올랐다.

위닉스 관계자는 "여름철 실내 빨래 건조에 어려움이 있다면 건조기 사용으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건조기에서 중요한 것은 에너지소비 효율등급, 살균 기능, 옷감 손상 최소화, 품질 보증 등 이다. 건조기와 제습기의 핵심은 열교환기술인데, 위닉스는 국내 제습기 시장을 선도하는 독보적인 열교환기술을 텀블 초대형 세탁건조기에 담았다. 앞으로도 소비자가 불필요하게 높은 가격의 제품을 구매하지 않도록 '합리적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