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국내 최초 2.1 기압 기술 탑재한 '쿠첸 121 밥솥' 출시
상태바
쿠첸, 국내 최초 2.1 기압 기술 탑재한 '쿠첸 121 밥솥'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 초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잠금 구간이 2배 이상 넓고 두껍게 설계된 '파워락' 적용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국내 최초 2.1 초고압 기술을 탑재한 잡곡밥솥 '쿠첸 121 밥솥'을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쿠첸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전기압력밥솥 중 유일하게 2.1 초고압 기술을 개발, 적용에 성공해 잡곡도 백미처럼 부드럽게 취사가 가능한 121℃까지 온도를 끌어올렸다.

'쿠첸 121 밥솥'에 탑재된 2.1 초고압 기술은 온도를 121도까지 올리면서 잡곡의 수분 흡수율을 증가시켜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쿠첸 밥맛연구소 연구 결과, 서리태 기준으로 기존보다 식감이 33% 정도 개선돼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없이 부드러운 식감의 잡곡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혼합잡곡밥, 건강콩밥, 슈퍼곡물밥, 현미 100, 보리잡곡밥, 샐러드용잡곡 등 총 6가지의 잡곡 특화 메뉴가 탑재됐다. 다이렉트 터치 기능으로 잡곡 특화 메뉴를 비롯해 백미찰진밥, 백미고슬밥 등 세분화된 백미 메뉴와 만능찜, 건강죽 모드, 총 10개의 메뉴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불림 기능과 뜸 기능을 따로 갖춰 1~3단계로 설정이 가능하다. 불림 기능을 통해 단단한 잡곡도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취사할 수 있으며, 뜸 기능을 활용하면 더욱 구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쿠첸 121 밥솥'은 풀 스테인리스 신개념 '파워락', 일체형 '파워 압착 패킹'이 적용됐으며 쿠첸이 국내 최초 개발한 써모가드도 탑재됐다.

고강도 풀 스테인리스 재질의 신개념 '파워락'은 2.1 초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잠금 구간이 2배 이상 넓고 두껍게 설계돼 안전성을 높였다.

일체형 '파워 압착 패킹' 역시 안전성과 내구성을 향상시켜 초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 패킹 수명은 2배 이상 길어졌으며 간편하게 분리, 세척이 가능한 일체형으로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쿠첸이 국내 최초 개발한 센서 보호캡인 써모가드(Thermo-Guard)도 탑재됐다. 써모가드는 센서 주변이 틈새 없이 밀폐되어 있기 때문에 밥알의 수분 증발을 낮춰 갓 지은 듯 촉촉한 밥맛을 유지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청소와 관리도 편하다.

내솥은 높은 열전도와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무쇠가마 내솥에 블랙 121 코팅이 적용됐다. 블랙 121 코팅은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견딜 수 있어 내구성이 뛰어나며, 음식물이 들러붙지 않아 다양한 요리를 할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백미, 잡곡 냉동보관밥 기능을 비롯해 사일런스 스팀캡, 자동스팀세척, 패킹교체 알림, 자동세척 알림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백미 쾌속 기능이 있어 단 13분대로 취사도 가능하다.

'쿠첸 121 밥솥'은 네이처 아이보리, 카밍 다크 실버, 카밍 라이트 실버, 네이처 화이트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6인용과 10인용을 선보이며 에너지 절감 효과가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쿠첸 관계자는 "달라지는 한국 식(食)문화에 맞춰 오곡을 넘어 다양한 잡곡밥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쿠첸 121 밥솥'을 개발하게 됐다"며 "공식 론칭에 앞서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진행된 사전예약에서 목표 판매치를 훌쩍 넘어 290%의 달성률을 보일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만큼 새로운 밥맛 트렌드를 이끄는 쿠첸 대표 밥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