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시장 흥행불패… '역세권 오피스텔' 분양 잇따라
상태바
분양 시장 흥행불패… '역세권 오피스텔' 분양 잇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거주에 편리, 비역세권 대비 높은 매매가 및 임대료 형성에 주목
KCC건설 광명 퍼스트 스위첸 투시도
KCC건설 광명 퍼스트 스위첸 투시도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역세권은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디 셀러 중 하나다. 특히나 오피스텔 거주자들은 대중교통 이용이 잦은 직장인들이 많아 최대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하는 역세권 입지가 집을 고르는 중요한 기준이다. 또한, 역세권은 유동인구가 많아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고 부동산 가치도 높아 실거주 편리함은 물론, 높은 매매가 및 임대료 형성으로 분양 시장에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각광을 받는다.

실제로 오피스텔 청약 시장에서 역세권 단지는 강세를 보인다. 지난 6월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323실 모집에 2만 6783건이 접수되며 평균 82.9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100% 분양이 완료됐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동탄역이 위치해 있고 여러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초역세권에 해당된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분양한 '더샵송도아크베이'는 255실 모집에 6만 8653건이 접수되며 평균 269.23대 1이라는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 역시 도보권에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역세권 오피스텔의 관심은 시세 상승까지도 이어진다. 올 1월 왕십리역 바로 앞에 위치한 'W에비뉴타워'의 경우 2억 5500만원(23.32㎡)에 거래가 된 반면, 왕십리역에서 다소 떨어진 '고은타워'의 경우 같은 달 비슷한 평형대가 1억원(24.15㎡)에 거래가 이루어졌다. 왕십리역과 가까이 위치한 오피스텔이 1억 5500만원의 시세 차익을 형성한 것이다.

또한, 임대료를 살펴 보면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의 경우, 동일한 보증금 기준 지난 6월 당산역에서 바로 앞에 위치한 '당산역 한강포스빌(29.23㎡)'은 월세가 65만원인 반면, 당산역에서 다소 거리가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당산동 하임3(29.86㎡)'은 50만원으로 15만원의 차이를 보였다.

매매가도 더 높게 형성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시스템 자료에 따르면 서울 마포구 공덕동의 경우 지난 4월 역세권에 위치한 '공덕푸르지오시티(36㎡)' 는 3억 1500만원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며 역에서 도보 15분이 걸리는 '공덕DK'(2억 8484만원)보다 3016만원의 웃돈이 형성됐다. 

업계전문가는 "지하철역과 가깝고 실속까지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라며 역세권에 들어설 수 있는 주거시설은 제한적이기 때문에 새롭게 공급되는 분양 물량을 수요자들이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 단지들이 신규 분양을 한다.

KCC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344번지에서 '광명 퍼스트 스위첸'을 8월 분양할 예정이다. 광명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위첸' 브랜드 단지로 지하 5층~지상 13층, 전용면적 45~62㎡, 총 275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철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강남을 비롯 서울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광명IC와 금천IC 이용이 쉽고, 서부간선도로가 인접해 있다. 이마트 광명점과 프라자상권, 새마을시장, 광명시장, 이마트메트로광명, 롯데시네마 등을 이용할 수 있고, 광명남초, 광문중, 광남중, 명문고 등이 도보거리에 있다. 광명뉴타운 내에 위치한 단지로 일대 주거환경 개선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태영건설은 경기도 남양주 다산동에 '다산역 데시앙'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면적 36~84㎡, 총 531실 규모로 구성된다.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다산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로 서울 도심까지 10분대에 연결되고 강남권까지는 약 20분대로 가능하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다산점 등 각종 인프라가 반경 2km내에 있고 중심상업지구도 인접해 있으며 다산 수변공원, 다산 중앙공원 등 주변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DK건설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DK밸리뷰'를 분양한다. 지하2층~지상20층, 전용면적 45㎡, 총 83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경의중앙선 및 신분당선(예정), GTX(예정) 용산역 등 쿼트러플 역세권을 누리며 4호선 신용산역까지 서울 어느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한강대로, 동작대교, 한강대교, 강벼북로, 올림픽대로 등 강남과 강북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아이파크몰, 이마트 등 쇼핑시설과 이촌한강공원, 국립중앙공원, 노들섬 및 서울최대 규모의 용산민족공원(예정) 등 풍부한 생활환경이 마련되어 있다.

제이앤에이산업개발은 경기도 수원의 수원역에 '프라운트 수원'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13층, 총 126실 규모로 구성된다. 수원역 초역세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향후 GTX-C노선의 기점이 되고 KTX 연결이 예정되어 있고 서해안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간편하다. 롯데마트와 롯데몰, 롯데백화점 비롯한 AK플라자와 수원메쎄 그리고 로데오거리까지 주변 풍부한 상업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