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 상반기 퇴직연금 1조8000억원 몰렸다…전업권 1위
상태바
미래에셋증권에 상반기 퇴직연금 1조8000억원 몰렸다…전업권 1위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26일 17시 3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올해 상반기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금액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올해 상반기에만 1조8476억원이 증가했다. 상반기 퇴직연금 시장 전체 증가금액 8조465억원의 23% 규모다.

특히 개인형연금인 DC(원금보장형)와 IRP(개인형퇴직연금)에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DC는 8529억원 증가, IRP는 1조1194억원 증가했다. 상반기 DC, IRP 합산 적립금이 2조원 가까이 늘어났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발표된 2분기말 기준 퇴직연금사업자 1년 공시수익률에서 적립금 상위 10개 사업자 중 DC, IRP 수익률 모두 1위를 차지했다. DC 연 11.39%, IRP 연 10.61%다.

미래에셋증권은 앞으로도 '투자를 통한 연금자산 관리→ 우수한 수익률 달성→ 고객유치 및 적립금 증대'의 선순환 구조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오프 고객관리 체계를 보다 명확히 구분했다.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차별화 할 방침이다.

고객 스스로 적립금을 직접 관리하는 다이렉트 IRP는 수수료 제로(0)를 통해 비용 부담은 없앴다. 유선을 통해서는 기본적인 자산관리 컨설팅과 연금제도, 세제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영업점에서는 직원들에게 심층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김기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스마트한 고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차별화된 컨설팅과 수준 높은 연금 콘텐츠 제공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라며 "소비자의 진정한 가치를 위한 고객동맹 실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연금상품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