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모바일,'100만 소상공인'대상 IoT 인프라 구축 돌입
상태바
얍모바일,'100만 소상공인'대상 IoT 인프라 구축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을 위해 시스템 구축비 전액 무료 지원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얍모바일이 전국 100만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물인터넷(IoT)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얍모바일은 7월 26일 연내 대규모 다중밀집시설을 비롯한 카페, 식당 등 국내 전방위 업종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IoT 인프라 무상 구축 프로젝트'TF를 발족했다고 전했다. 연말까지 전국 각지 총 100만개의 IoT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자체 개발 IoT 서비스의 확장 기반을 마련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비대면 주문의'게임 체인저'로 출시 후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얍 오더'를 전국 카페 및 식당 등 소상공인 매장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신청하는 매장에 한하여 시스템 무상 설치를 1차로 지원할 방침이다.

'얍 오더' 개발사인 얍모바일(얍컴퍼니 자회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들을 위해 20만원 상당의 시스템 구축비 전액을 무상으로 설치"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얍모바일측은 그간 네트워크를 구축한 주요 소상공인 단체를 비롯해 전국 지자체 등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대대적인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최근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얍 오더'는 고객의 매장 출입 즉시 '얍 오더' 앱을 통해 해당 매장과 해당 매장의 메뉴가 노출되어 주문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이에 더해 점심시간 등 혼잡한 시간,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주문이 가능하여 '내 손안의 키오스크'라는 별칭을 듣고 있다.

이와 함께 사용이 간편하고 기존 키오스크처럼 줄설 필요가 없어 디지털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노년층 등 디지털 소외 계층 및 세대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얍 오더'는 언택트 시대, '비대면 주문'에 최적화 된 솔루션이라는 평가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건비 등 원가 절감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에게 있어서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이다.

또한 향후 '얍 오더'의 보급이 확대될 경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기능이 추가되어 소상공인들과 매장 방문 고객들의 편익성을 한층 더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얍 오더' 무상 서비스 신청은 8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얍파트너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