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냉동새우 반값 득템 '쓱찬스' 행사
상태바
SSG닷컴, 냉동새우 반값 득템 '쓱찬스' 행사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7월 22일 08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22~23일 이틀 동안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식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하면 냉동새우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어느 요리에나 부담 없이 잘 어울리면서도 외식하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식재료라는 점에서 행사 품목으로 새우를 선정했다.

조건 충족 시 국산·수입 냉동새우 등 총 25개 품목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는 물론 전국 이마트 PP(피킹&패킹) 센터에서도 동시에 적용된다.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고자 아이디(ID)당 상품별로 3팩까지만 구매 가능하도록 했다.

SSG닷컴이 지난달부터 파일럿 형태로 쓱찬스 행사를 진행한 결과 온라인 장보기 주문 증가는 물론 재방문을 유도하는 록인(Lock-in) 효과를 얻은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SSG닷컴은 지난달 17~18일 네오 권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7만원 이상 쓱배송·새벽배송 이용 시 수박을 반값에 판매하는 쓱찬스를 시범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행사 전주인 11~12일에 비해 수박 매출은 25%, 주문 건수는 6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달 8~9일 진행한 복숭아 반값 판매 때는 전주와 비교해 매출 106%, 주문건수는 80% 증가했다. 마찬가지로 15~16일 판매된 삼겹살 쓱찬스에서는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313%, 715%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호종 SSG닷컴 신선식품팀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정확히 꿰뚫어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지금까지 진행한 행사를 면밀히 분석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시즌 상품 중심으로 추가 행사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