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너지기술상 수상
상태바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에너지기술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반도체 냉각 시스템 적용해 에너지 고효율 기술력 입증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는 자사 대표 제품 아이콘 정수기가 (사)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효율 및 절약 효과가 뛰어난 기술ㆍ제품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평가에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에너지기술상'에 선정되며 에너지 효율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CHP-7210N)는 반도체 열전소자를 이용한 전자 냉각 방식에 혁신 기술을 더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켰다. 컴프레셔를 없애 진동과 소음을 감소시켰으며 설계구조 최적화로 제품 크기를 축소하고 불필요한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아이콘 정수기는 기기 내부의 열을 분산시키는 히트파이프를 장착해 열 방출 성능을 강화하고 냉각 효율을 개선했다. 또한 필요할 때만 온수를 가열하는 순간온수 시스템을 적용해, 저장식 온수 시스템 대비 소비전력을 약 80% 절감하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도 달성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친환경 고효율 제품 개발 및 에너지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 순환, 온실가스 감축, 신재생 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ESG 경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