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공단 본부에서 2021년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국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윤리·청렴 프로그램 마련
지난 19일 소진공 대전 본부에서 개최된 2021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조봉환 이사장과 신입직원이 함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선서에 나섰다.
지난 19일 소진공 대전 본부에서 개최된 2021 윤리·청렴실천 결의대회에 조봉환 이사장과 신입직원이 함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선서에 나섰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소진공)이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19일 대전 공단본부에서 '2021 윤리·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결의대회는 조봉환 이사장이 직접 주재한 것으로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정책을 수립해 전 임직원이 함께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소진공의 반부패·청렴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알리고자 마련됐다. 

더불어 소진공을 대표해 신입직원 2명이 조봉환 이사장과 함께 청렴 및 갑질근절 서약 선서에도 나섰다. 앞으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정청탁 금지와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내용이 담긴 서약서를 작성하고 개인별 업무공간에 비치해 청렴의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그간 소진공은 청렴마일리지 운영, 정기적인 내부청렴도 조사 및 직원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반부패·청렴 선도기관으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임직원 인식 제고와 조직문화 마련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진공은 내·외부 청렴의지 전파를 위한 활동으로 장마철 청렴우산을 제작해 본부 층별마다 배치했다. 갑작스러운 우천 시 우산이 필요한 내·외부 고객들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주고 사용 후에는 다시 반납하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주기적으로 청렴우산 반납률을 확인해 공단 임직원의 청렴의식 함양에 힘쓰고 이외에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국민 참여 형태의 다양한 윤리·청렴 정책을 마련해 적극 추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