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코리아, 전 임직원 자사 거래소 '거래 금지'
상태바
후오비코리아, 전 임직원 자사 거래소 '거래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금법 준수 위해 자사 계정 이용 가상자산 투자 전면 금지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대표 박시덕)가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을 준수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사 거래소 내 거래 금지를 실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특금법 개정안 제10조는 '가상자산사업자 및 그 임직원은 해당 가상자산사업자를 통해 가상자산거래를 하지 말 것'을 명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후오비코리아는 내부 통제 기준 개정과 함께 지난 19일부로 후오비코리아 모든 임직원들에 대한 자사 거래소 내 가상자산 매매를 전면 금지 처리했다. 

후오비코리아는 이번 전면 금지 전부터 이미 내부 통제 기준을 통해 임직원 거래 시 거래액 제한, 내부 정보 이용 금지, 신규 종목 상장 후 72시간 내 거래 금지 등 윤리 경영을 위한 원칙을 지켜왔다. 후오비코리아는 해당 기준 역시 삭제 조치하고 임직원 거래 전면 금지를 실시함에 따라 더 엄격하고 높은 수준의 윤리 체계와 투명성을 확보했다.

앞서 후오비코리아는 지난 13일 금융위원회의 현장 컨설팅을 무난히 마무리한 바 있다. 또한 전 임직원이 자금세탁방지(AML) 교육을 마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수료하는 등 윤리성, 투명성, 보안 등 거래소에 필요한 덕목들을 빠짐없이 갖췄으며 더욱 강화하고 있다.

후오비코리아 박시덕 대표는 "철저한 윤리 경영과 8년 무사고의 보안 역량을 꾸준히 보여온 후오비코리아인 만큼 무리 없이 엄격한 규제에 발 맞추고 있다"며 "합리적인 규제를 통해 국내 가상자산 산업이 하루 속히 제도권에 안착해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라며 이를 위해 특금법이 요하는 어떤 사항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