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 탈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조형익 코레일유통 대표이사, 탈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동참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가 탈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동참하고 있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가 탈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동참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은 조형익 대표이사가 1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탈(脫)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1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 할 행동을 각각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는'일회용품 사용은 줄이GO! 지구환경은 살리GO!라는 메시지와 함께 철도 역사내 상업시설에 대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실제로 코레일유통은 지난 5월 ESG경영 선포에 이어 공공인프라인 철도역을 매개체로 지자체 및 협력사와 공동으로 친환경 유통 선순환체계 구축에 나섰으며 철도 역사내 상업시설에 친환경 무라벨 생수 및 생분해성 빨대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코레일네트웍스 양대권 대표이사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조형익 대표이사는 다음 주자로 코레일테크 임재익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코레일유통은 "공공기관으로서 ESG경영의 실천을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일조해 나갈 것"이라며"특히 민관협력을 통해 공공시설인 철도 역사내 상업시설에 대한 플라스틱 줄이기를 실천하는 등 친환경 유통체계 구축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