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업계, 연내 간편결제 상호 개방 추진
상태바
카드업계, 연내 간편결제 상호 개방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사들이 간편결제 상호 개방 시스템을 마련한다(사진=픽사베이).
카드사들이 간편결제 상호 개방 시스템을 마련한다(사진=픽사베이).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카드업계가 오는 11월까지 간편결제(앱카드) 호환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르면 12월 말, 늦으면 내년 초에는 카드사간 간편결제 서비스가 개방될 전망이다.

여신금융협회는 '카드사 간 상호 호환등록을 위한 연동규격 및 표준 응용프로그램환경(API) 개발 추진' 사업 입찰을 공고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각 카드사의 '페이' 앱을 타사 카드에 개방해 하나의 앱으로 여러 회사의 카드를 등록·이용할 수 있도록 호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한 카드사의 앱카드에 타사 카드를 등록하려면 각사의 데이터가 서로 연동될 수 있는 규격과 표준 API 개발이 선행돼야 한다.

입찰 결과는 27일 공개되며,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3개월이다. 카드업계는 11월말까지 호환 등록 규격과 표준 API를 개발하고, 이르면 올해 안에 페이 서비스를 상호 개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올해 5월 카드업계는 페이 개방 시스템 가동에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 '빅테크' 결제 서비스의 무서운 성장세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다만 금융지주 계열 카드사와 달리 삼성카드 등은 간편결제 앱 개방에 소극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아직 모든 카드사가 참여에 합의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