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품격: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상태바
부의 품격: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원근/성안당/1만5000원

[컨슈머타임스 박현정 기자] 착하게 살면 손해일까? 우리는 '착하다'는 칭찬이 '현명하지 못하고 이용만 당하는 것'을 뜻하는 말로 변질된 시대를 살고 있다.

'부의 품격: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은 출판기획사 엔터스코리아를 운영하는 양 대표가 지난 20여 년간 회사를 성장시키고 '선의지'를 실천해 성공으로 이끌어온 방식을 에피소드 형식으로 풀어냈다.

책의 주요 내용은 선의지의 개념, '잘 팔고 잘 살아남아' 목표를 이루는 기획·마케팅 방법, 선의지를 가진 자들을 찾아 연대하며 윈윈(win-win)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선의지를 지켜내기 위한 긍정 마인드에 대해 설명하며 끝맺는다.

저자는 선한 마음이 모이면 평범한 사람들도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양 대표가 강조한 '선의지'는 대가에 대한 기대 없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거두겠다는 '의지'와 개미 같은 '실행력'을 동반한 자발적인 마음가짐을 뜻한다.

양원근 대표는 "'부의 품격'을 통해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고, 성공하는 사람들 또한 의외로 많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사람을 만나고 설득해야 하는 마케터나 기업 CEO들, 그리고 부정한 방법이 아닌 공평한 기회 속에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