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스타트업 발굴…서비스 출시 '눈앞'
상태바
교보생명, 마이데이터 스타트업 발굴…서비스 출시 '눈앞'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교보생명이 본격적으로 금융마이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관련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획득하고 보험업계 최초로 본허가를 신청했다.

교보생명은 8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Korea Entrepreneurship Foundation, 이하 KoEF)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oEF는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출연해 만든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청년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멘토링, 청년창업 지원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의체를 구성해 금융마이데이터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동 발굴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고자 한다.

한편 교보생명은 본격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앞두고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고객의 금융이해도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금융교육서비스에 인문학적인 요소를 담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생애설계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현업의 아이디어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확대될 공공/의료 마이데이터 분야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