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14·15·16·17형 노트북,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1위
상태바
LG 그램 14·15·16·17형 노트북,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형은 지난달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노트북 배터리 수명' 평가에서도 1위
사진=LG 그램 제공
사진=LG전자 제공

[컨슈머타임스 이준상 기자] LG 그램 노트북이 미국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 노트북 평가에서 다수 부문의 1위를 싹쓸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청신호를 밝혔다.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10형부터 18형까지 크기별 노트북 평가를 실시한 가운데 'LG 그램'의 14·15·16·17형 노트북이 평가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노트북 평가는 소비자 설문조사 및 전문 평가단의 테스트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LG 그램은 △신뢰성 △휴대성 △성능 △디스플레이 4개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출시된 그램 전 라인이 휴대성에서 만점을 기록하며 초경량 노트북의 대표 주자임을 입증했다.

LG 그램 14는 지난달 컨슈머리포트 '최고의 노트북 배터리 수명' 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컨슈머리포트는 "LG 그램 14는 지금껏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라며 "27시간 동안 배터리로만 사용 가능하다는 건 업무시간 기준으로 3일간 별도의 전원공급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의미"라며 가벼운 무게 대비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극찬했다.

LG전자는 올해 LG 그램 16을 출시 기존 14·15·17형 라인업에 16형 제품을 더해 화면 크기별로 다양한 라인업으로 국내외 시장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등 약 20여 개 국가에서 판매 중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재택근무 등의 확산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노트북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해외에서도 LG 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LG 그램은 차별화된 혁신을 앞세워 국내외 고객을 모두 사로잡을 것"이라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