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치맛바람', 자체 최고 기록…"해외까지 잡았다"
상태바
브레이브걸스 '치맛바람', 자체 최고 기록…"해외까지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역주행 이후 차세대 썸머퀸으로 등극한 브레이브걸스가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18일 블립(blip)은 "역주행 이후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브레이브걸스가 신곡 '치맛바람'으로 뮤직비디오 역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했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의 '치맛바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8일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약 83만 1천 뷰 증가했다. 이는 평균적으로 1분에 1만 3856명이 시청한 수치이다.

이에 대해 블립은 "전작 '운전만해'가 500만 뷰를 돌파하기까지 약 258일 소요된 것에 비해 '치맛바람'은 단 17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며 "이는 전작 대비 약 365.3배 가량 빠른 속도"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무서운 성장세에는 국내 팬덤은 물론, 해외 팬덤의 유입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브레이브걸스의 트위터 언급량 데이터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에 대한 트위터 언급량은 역주행 이후 이전 대비 21.8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1월 약 4300 건에 불과하던 브레이브 걸스의 트위터 언급량은 유튜버 비디터의 댓글 모음 영상이 업로드된 후 3월 한달 간 9만4천 건까지 급격하게 상승했다.

또 언급량 최다 국가를 살펴보면 미국, 태국, 브라질, 필리핀, 인도네시아가 상위 5개국에 선정되었고, 이어 독일, 영국, 프랑스, 말레이시아, 인도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블립 측은 "탄탄한 국내 팬덤을 기본으로 해외 유입도 증가하고 있는 만큼, 브레이브걸스의 급격한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