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상위 2% 종부세' 내일 결판…찬반 끝장승부
상태바
與, '상위 2% 종부세' 내일 결판…찬반 끝장승부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17일 14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vs 진성준 'PT 대결'…결국 표결 수순?
민주당 의원총회 모습

더불어민주당의 '종합부동산세 정책의총'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전운이 고조되고 있다.

지도부는 종부세 부과 대상을 '상위 2%'로 좁히는 기존안을 그대로 올릴 예정이지만, 지난달 말 의총에서 한 차례 부결된 터라 진통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송영길 대표는 17일 반대파 의원들을 물밑 접촉하며 설득작업을 이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핵심 관계자는 "내일 의총에서 구체적인 자료와 수치를 제시하며 호소하면 상당수가 찬성으로 돌아설 것"이라고 자신했다.

부동산특위 관계자는 "조정안은 1가구 1주택에만 적용된다. 투기수요 근절과 실수요자 보호라는 정부 정책 기조와도 상충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김진표 부동산특위 위원장은 의총에서 종부세 조정안을 들고 직접 프레젠테이션(PT)에 나설 예정이다.

특위안이 부자 감세가 아니라는 점을 통계 수치로 증명하겠다는 전략이다.

반대파에서는 강성 친문인 재선의 진성준 의원이 PT 맞대결을 펼친다. 특위안의 논리적 모순을 파고들겠다는 것이다.

진 의원은 통화에서 "지도부는 종부세를 내려야 대선에서 중도층을 잡을 수 있고 부자감세도 아니라고 주장한다"며 "이 논리가 얼마나 허망한지 구체적인 자료로 반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내에서는 '종부세 의총'이 끝장 대치로 진행되면서 결국 표결 처리로 이어지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지도부와 반대파 모두 표결 가능성을 염두에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