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콕콕] "더위야 가라"…가전제품 렌탈 특화 카드
상태바
[금융콕콕] "더위야 가라"…가전제품 렌탈 특화 카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제품 판매장(사진=연합뉴스).
가전제품 판매장(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영향으로 '집콕족'이 늘어난 가운데 여름을 맞아 가전제품 수요가 급증했다.

갑자기 살림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들은 목돈 마련이 쉽지 않다. 이에 따라 가전제품 '패키지 렌탈'이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어컨, 정수기, 비데 등 전통적인 렌탈 품목 외에 커피머신이나 미용기기까지 영역이 확대됐다.

렌탈 요금은 상품에 따라 다르지만 매월 적게는 몇 천원, 많게는 몇 만원씩 지불해야 한다. 연 단위로 본다면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이다. 이런 부담을 줄여주는 카드를 소개한다.

◆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

이 카드는 브랜드를 가리지 않고 모든 렌탈 관련 이용금액이 0.8% 청구할인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전월실적 조건과 할인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이 가능한 '혜자 카드'다. 기본적으로 국·내외 가맹점에서 0.8%가 할인되고, 해외결제를 포함한 생활업종에서 쓸 경우 추가로 0.5%가 할인돼 최대 1.3%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렌탈 요금 외에도 카페/베이커리, 슈퍼마켓, 편의점, 대형마트, 의료, 쇼핑, 뷰티, 대중교통, 레저, 외식 영역에서 1.3%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교육, 영화, 문화, 육아, 주유, 통신 영역에서는 0.8%가 할인된다.

◆ KB국민카드 '이지픽(Easy pick) 티타늄 카드'

이 카드는 자동납부 시 코웨이, 청호나이스 정수기 렌탈 요금의 5%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3만원이다.

또한 온라인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주유, 피트니스, 대중교통, 통신, 앱카드 결제까지 5%를 적립해준다.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5000점, 100만원 이상이면 1만점까지 적립된다.

이 밖에 소셜커머스, 온라인서점, 홈쇼핑, 백화점, 제과/아이스크림, 커피, 편의점, 차량정비, 학원, 골프 중 한 가지 영역에 대해 5%를 적립해준다. 선호영역 선택은 월 1회 변경 가능하다.

◆ 신한카드 '딥원스(Deep Once)'

딥원스 카드는 10개 렌탈사에서 자동이체 시 최대 7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원, 해외 겸용 2만3000원이다.

렌탈 할인 대상은 웅진코웨이, SK매직, LG전자 케어솔루션, 쿠쿠홈시스, 바디프랜드, 넥센타이어, 교원웰스, BS렌탈, 웰릭스렌탈, 모두렌탈이다. 단, 건당 1만원 이상부터 적용된다.

전월실적 40~80만원이면 3000포인트, 80~120만원이면 5000포인트, 120만원 이상이면 7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렌탈 업체별 월 1건, 렌탈 서비스 통합 월 5건까지 적립된다.

이 밖에 아파트관리비, 이동통신, 도시가스, 전기요금 등 7개 생활월납 자동이체 시 건별 최대 6000포인트가 적립된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지니뮤직, 스타벅스 자동충전 시에도 월 최대 6000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