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속도
상태바
동원F&B, '김치참치'로 해외 시장 공략 속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14일 10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K푸드 대표식품인 김치를 활용한 참치캔 '동원 김치참치'를 출시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동원 김치참치는 매콤한 김치와 담백한 참치 살코기로 만든 김치참치 볶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참치캔 제품이다.

1인 가구가 활용하기 좋은 90g 소용량 제품으로 한 끼 식사에 알맞다. 밥과 함께 볶아 김치참치 볶음밥으로 만들거나 두부부침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최근 K-푸드 열풍에 따라 세계 각국에서 김치가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 김치 수출은 역대 최고치인 1억44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올 4월 기준 누계 수출액은 611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동원F&B는 동원 김치참치를 '동원 고추참치'를 잇는 국민 반찬으로 육성해 나가면서 동시에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동원 김치참치는 향후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할랄 인증을 받고 미주 시장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제품을 수출해 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K푸드를 향한 해외 시장에서의 관심이 꾸준히 높아지고 있고, 김치를 포함한 다양한 한국 음식들이 외국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