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킨텍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을 통해
마이스(MICE) 업계에 모범이 되는 선도적인 ESG 경영 지속 추진
(사진제공=킨텍스)
(사진제공=킨텍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지난 10일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부문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대상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실적에 대한 각 항목별 평가를 통해 ESG 경영성과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시상식에는 공공부문을 대표하는 수상 대상 총 12개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킨텍스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중,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하면서 그 간의 선도적인 ESG경영을 위해 도입했던 친환경 전시장 운영전략의 결실을 맺었다.

킨텍스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군 환경분야 득점률 68.4% 대비 77.4%로 높은 득점률을 기록해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온실가스 배출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절감 정책 추진을 통해 타 기관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자원사용과 관련해 에너지 및 수자원 효율 개선 정책을 통한 에너지 및 수자원 소비량,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노력 역시 평가에 높은 점수로 반영됐다.

또한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과 관련해 전시장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고 에너지 사용시설에 대한 손실요인 파악 및 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이행하고 있으며 친환경관광인증(Earthcheck Gold) 취득,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취득 등 세계 수준의 에너지관리를 통한 글로벌 친환경 전시장 구축 노력이 인정됐다.

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시컨벤션센터로서 마이스(MICE)업계에 모범이 되는 선도적인 ESG 경영을 통해 유관 산업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