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동두천 두드림 뮤직센터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동두천 두드림 뮤직센터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시민예술학교 동두천캠퍼스
음악 교육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현직 뮤지션, 음악강사 등
전문가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강좌 진행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교육의 공백을 메우고 시민들의 건강한 예술 취향을 발굴하기 위해 음악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동두천 두드림 뮤직센터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재단의 경기시민예술학교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예술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들의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교육프로그램은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참여형)와 온라인 스쿨오브락(강의형)으로 나뉘며 참여형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는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를 통해 보컬, 일렉기타, 베이스기타, 키보드, 드럼을 배울 수 있고, 밴드를 결성해 기초 교육부터 합주, 공연으로 마무리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형 온라인 스쿨오브락은 밴드음악, 락 음악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강의로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온라인 스쿨오브락은 사전 촬영 후 7월 2일 두드림 뮤직센터 페이스북에 영상을 게시하고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는 8월 4일부터 진행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이 문화예술교육의 갈증을 소규모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소시키고 문화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음악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형 두드림 밴드 프로젝트는 8월 2일까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