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국민과자 '끄랍칩스' 정체는?…빙그레, 펀 마케팅 시도
상태바
러시아 국민과자 '끄랍칩스' 정체는?…빙그레, 펀 마케팅 시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6월 11일 10시 1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지난해 '꼬뜨-게랑'이라는 패션 브랜드로 변신했던 빙그레 '꽃게랑'이 이번에는 '끄랍칩스'라는 러시아 국민 과자로 변신했다.

빙그레는 지난 4일 배우 남궁민을 모델로 스토리를 구성한 꽃게랑 영상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러시아 굴지의 기업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 제품 '끄랍칩스'가 한국에 상륙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게르과자 인터내셔널의 대표 '게르과자 마시코프'는 K-푸드로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한국을 먼저 공략하면 세계를 공략할 수 있다는 전략을 세웠다. 게맛 스낵인 끄랍칩스는 한국에 진출하자마자 밀수혐의로 체포되는데 모두가 끄랍칩스를 꽃게랑이라 부르는 어이없는 상황이 펼쳐진다.

다소 황당한 내용의 이번 광고는 꽃게랑의 새롭고 기발한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실제로 꽃게랑은 끄랍칩스라는 제품명으로 러시아에서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감자 스낵 위주의 러시아 시장에서 해산물인 꽃게 맛으로 승부한 점이 적중했다.

빙그레는 실제 러시아어가 인쇄된 끄랍칩스 패키지 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의 대표 스낵 제품인 꽃게랑은 지난해부터 새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이번 광고 영상도 그 연장선상에서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는 동시에 꽃게랑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