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환경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진행
상태바
인천시, '환경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한 달'환경의 날 홈페이지'에서 환경그림·UCC 전시, 이벤트 진행
커피박 화분 홍보·판매 및 하천정화활동 등 다양한 캠페인 전개
박남춘 인천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6월 5일 '제26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다양한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경의 날'은 유엔이 1972년부터 6월 5일을 기념일로 지정하며 시작됐다.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이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 날 박남춘 시장은 환경의 날 기념사를 통해 "'나 하나쯤이야'가 아니라 '나부터! 지금 바로! 실천이 필요한 때'"라면서 "인천에서 시작한 환경특별시를 향한 행동 하나하나가 우리시를 넘어 전 세계까지 퍼지는 나비효과로 나타나길 바란다"며 시민 동참을 호소했다.

이어 박 시장은 앞서 5월에 진행된 다양한 시민 참여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도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올해 환경의 날 행사는 '머물러 살고 싶은, 환경특별시- 인천!'을 주제로 공모전 온라인 전시, 친환경시설 홍보영상, 유공자 표창 등 관련행사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환경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된 '머물러 살고 싶은 환경특별시-인천!'환경의 날 슬로건을 비롯해 유아에서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한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 대회, 환경UCC 공모전 당선작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어린이 환경그림그리기 대회 당선작은 6월 4일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현장 전시회를 개최하고 이후 관내 주요 쇼핑몰 등에서도 순회 전시 예정이다.

또 환경의 날 홈페이지에서는 6월 11일까지 SNS를 통한 환경보전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때 정답과 함께 '인천환경의 날','탄소중립' 등의 단어를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사진 또는 영상과 올린 후 환경의 날 홈페이지에 접속해 게시물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친환경 환경시설 홍보영상과 뽀로로와 함께하는'비헹분섞송'도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시는 지역자활센터와 협업해 6월 4일 하루 동안 시청 중앙홀(11:00~13:00), 연수 스퀘어원 야외광장(14:00~17:00)에서 커피박 화분 홍보 및 판매행사를 진행해 아이스팩이나 폐 휴대폰을 가지고 오는 시민에게는 커피박 화분과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6월 한 달 동안 시민들과 하천정화활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군·구에서도 다양한 환경실천 캠페인을 추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