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감정노동자 정신건강 지원' MOU 체결
상태바
성남도시개발공사, '감정노동자 정신건강 지원'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주차관리원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 완화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주차관리원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 완화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는 성남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감정노동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 감정노동자들의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 상담 및 교육 등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직장인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정신건강 서비스(선별검사, 상담 등) △마음건강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 등의 협력에 관한 사항이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양 기관의 상생 협력 및 교류를 시작으로 공사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겠다"며 "정신건강 관련 기관과 협력강화를 통해 감정노동 근로자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 공사 자체 조사 결과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 수준이 높은 직군으로 조사된 주차관리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재혁 2021-06-06 23:45:58
감정노동자분들이 항상 고생하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변화가 계속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박서현 2021-06-01 01:54:52
감정 노동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도 많고 이로 인해서 심하게는 우울증까지 오는 상황에서 이러한 사회적인 문제를 모른체하지 않고 대처하는 것이 너무나도 좋은 것 같습니다 꼭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홍승우 2021-05-31 10:37:28
감정노동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고통을 감히 헤아릴 순 없겠지만 마음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고통을 한층 덜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