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원, "원챔피언십 헤비급 타이틀전?…KO승도 가능"
상태바
강지원, "원챔피언십 헤비급 타이틀전?…KO승도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원챔피언십 제공]
[사진= 원챔피언십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강지원(26)은 원챔피언십 헤비급(-120㎏) 타이틀 획득에 자신감을 보였다. 인도계 파이터 아르잔 불라(35·캐나다)가 지난 15일 챔피언 등극 후 1차 방어전 상대로 지목한 것에 대한 반응이다.

지난 25일 강지원은 싱가포르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와 화상 인터뷰에서 세계적인 대회에서 헤비급 타이틀전을 치르는 첫 한국인 종합격투기 선수가 되는 것을 넘어 기회가 찾아온다면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불라는 UFC 스타였던 브랜든 베라(44·미국/필리핀)의 원챔피언십 헤비급 타이틀 3차 방어를 저지하고 챔피언이 되자 "세계레슬링선수권대회 금메달리스트 아미르 알리아크바리(37·이란)를 KO 시킨 한국인 선수에게 진심으로 감탄했다. 싸우고 싶다"며 강지원과 대결을 희망했다.

강지원은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한다. 모든 경기를 다 1라운드에 KO 시키겠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그러나 준비를 잘한다면 또 1라운드 KO승이 나올 것"이라며 알리아크바리에 이어 불라도 초반에 제압할 수 있다고 봤다.

불라는 2010년 코먼웰스 게임, 즉 영국과 옛 식민지를 포함한 52개국이 참가한 종합경기대회에서 자유형 금메달을 획득한 세계적인 레슬링 강자다. 강지원은 "모두가 자신보다 약자라고 생각할 날 다음 상대로 거론해줘 고맙다"면서도 "충분한 훈련 시간이 주어진다면 알리아크바리와 똑같이 만들어줄 수 있다"며 KO 가능성을 경고했다. 

이어 "물론 원챔피언십 타이틀전은 (일반적인 5분×3라운드가 아닌) 5분×5라운드 경기다. 레슬링·타격 수비 등 모자란 부분을 열심히 보완하겠다"며 장기전 대비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