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과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
상태바
이랜드,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과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26일 13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서울 영등포 쿠콘 본사에서 양호석 이랜드 최고기술책임자와 김종현 쿠콘 대표가 디지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랜드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이랜드가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과 손잡고 디지털 비즈니스 분야에서 협업한다.

이랜드월드는 쿠콘과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페이 서비스 구축,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 협력 등 디지털 전환과 관련한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양사는 △이랜드 자체 페이 서비스 구축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 강화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등 디지털 사업 관련 전방위적 협력을 추진해나가기로 합의했다.

올해 3분기 론칭할 예정인 이랜드의 자체 페이 시스템 '이랜드페이'와 관련 핀테크 부문에서 협력한다. 쿠콘이 제공할 금융 및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등 디지털 혁신 플랫폼 구축과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손잡는다.

양호석 이랜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올해는 이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사적 노력이 가시적 성과를 보이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연결 및 조직화하는 일에 집중해 온 쿠콘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 창출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