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적극 투자"
상태바
신동빈 롯데 회장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적극 투자"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23일 09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16일 롯데정밀화학 인천공장을 방문했다. 사진=롯데정밀화학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16일 롯데정밀화학 인천공장을 방문했다. 사진=롯데정밀화학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이 화학 계열사를 찾아 고부가 스페셜티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의지를 드러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한미 관계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성과 달성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D-Talk(디톡) 세미나에 참여해 디지털 혁신을 주문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오는 2030년까지 그룹 내 6만여대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등 무공해차로 전면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 신동빈 롯데 회장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 적극 투자"

신동빈 롯데 회장이 화학 계열사를 찾아 고부가 스페셜티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의지를 드러냈다.

롯데지주에 따르면 신 회장은 최근 롯데정밀화학 인천공장을 찾아 생산설비를 점검하고, 롯데정밀화학의 그린소재(고기능성 셀룰로스 계열 제품)의 개발 방향 등에 대해 현장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고부가 스페셜티 및 배터리 소재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에서 신규사업의 기회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인천남동공업단지에 위치한 롯데정밀화학 인천공장은 국내 유일의 식의약용 셀룰로스유도체 생산공장으로, 최근 증설 작업을 완료하고 상업생산을 앞두고 있다.

◆ 최태원 SK 회장 "ESG경영 성과, 한미관계 근간 돼야"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한미 관계에서 ESG경영의 성과 달성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최종현학술원과 미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한미동맹 특별 공동보고서 발간 세미나 환영사를 통해 "사회, 환경, 공공재에서 측정 가능한 성과를 달성하는 것이 한미관계의 근간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국제 안보와 금융 안정성 등 글로벌 공공재를 공급하는 강대국이 공공재 공급에 실패하는 순간 국제 체제가 무너질 수 있다는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의 '킨들버거 함정' 개념에 대한 논문을 언급하며 "오늘날 꼭 새겨둬야 할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 권준학 농협은행장, 디지털 혁신 주문…"은행 미래 달렸다"

권준학 NH농협은행장이 D-Talk(디톡) 세미나에 참여해 디지털 혁신을 주문했다.

디톡 세미나는 최근 서울 서초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메타버스와 XAI(설명가능한 인공지능)를 통해 본 미래 금융'을 주제로 진행됐다.

권 행장은 직원들에게 '디지털 신기술 도입을 통한 DT혁신', '디지털 신사업 육성을 통한 고객과 함께하는 생활금융 플랫폼 구현' 등을 당부했다.

그는 "디지털 혁신은 농협은행의 미래가 달린 생존과제"라며 "디지털 신기술 개발 및 신사업 육성 등을 통해 고객중심의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2030년까지 업무차 6만여대 전기·수소차 전환"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오는 2030년까지 그룹 내 6만여대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등 무공해차로 전면 교체한다고 발표했다.

신한금융지주는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을 포함한 신한금융 계열사 CEO 전원이 참여하는 ESG추진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조 회장 등 CEO는 이날 회의에서 '제로카본 제로퓨얼' 친환경 프로젝트 동참을 선언했다. 현재 신한금융 계열사에서 쓰는 업무용 차량 약 6만여 대를 2030년까지 모두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로 바꾸는 내용이다.

신한금융은 그룹 탄소 배출량 감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무공해차 전환 실적은 매년 ESG 보고서에 공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