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구호, '폴리포니' 캡슐 컬렉션 출시
상태바
삼성물산 패션 구호, '폴리포니' 캡슐 컬렉션 출시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18일 13시 5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KUHO)가 남성성과 여성성의 공존을 표현한 '폴리포니(Polyphony)' 콘셉트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구호는 이번 캡슐 컬렉션의 주제를 두개 이상의 독립적인 선율로 구성된 음악적 구조를 의미하는 폴리포니로 정했다. 이분법적 성별 구분을 벗어나 남성, 여성, 또는 남녀 사이의 정체성을 포괄하는 인터젠더(intergender) 개념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직선·곡선·셔팅(남자의 셔츠감으로 쓰이는 직물)과 레이스, 셔츠·블라우스 등 옷의 디자인·소재·아이템에 있어 남성복과 여성복의 성격을 조합하는 시도를 했다.

특히 이번 캡슐 컬렉션은 구호의 20대 후반~30대 초반 디자이너들이 주축이 돼 브랜드 고유의 미니멀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한층 젊고 동시대적인 감성을 더한 새로운 상품들로 구성됐다.

구호는 셔츠를 중심으로 블라우스형 티셔츠, 셔츠형 블라우스, 셔츠형 원피스, 데님 팬츠·스커트 등 총 31개의 캐주얼 상품을 선보였다. 주로 오버사이즈 핏이 적용했으며, 화이트, 그레이, 네이비를 중심으로 여름의 밝은 기운을 담은 라임 옐로우 컬러가 포인트로 활용했다.

임수현 구호 디자인 디렉터는 "올 여름에는 남성복과 여성복의 디자인 요소들을 색다르게 조합한 아이템들을 새롭게 제안했다"며 "20~30대 젊은 디자이너들이 주축이 돼 독특한 폴리포니 컨셉으로 선보이는 캡슐 컬렉션을 통해 구호 고유의 미니멀함은 물론, 신선한 동시대적인 감성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