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9월 킨텍스 개최…"역대 최대 규모 전망"
상태바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9월 킨텍스 개최…"역대 최대 규모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업체 역대 최대규모 신청...19년도 동기 대비 35% 늘어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2회 개최, 실질적 성과 기대
건설안전박람회, K-방역 엑스포, 승강기엑스포와 동시개최 시너지 기대
제7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개최
2019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모습
2019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안전산업 전시회인 '제7회 2021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전망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개최를 120여일 앞둔 지난 5월 초까지 참가신청을 마친 기업이 120여개사로 이는 2019년도 동기 대비 35%가 늘어난 수치다. 주최측은 코로나로 인해 직접 시연 및 대면 상담 마케팅 기회가 없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앞다투어 신청을 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해 안전산업박람회 참가기업에게 주어지는 혜택 중 단연 주목할 만한 것은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이다. 먼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가 주관하는 '안전산업 동반성장 구매상담회'에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가 바이어로 참여해 참가업체와 1:1 매칭 상담을 벌인다. 매년 참가기업과 바이어의 만족도가 90%에 육박하는 내실있는 상담회다.

주최측은 지난해까지 전시기간중 1회만 개최해온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를 총 2회 개최하기로 했다. 먼저 6월에 해외바이어와 참가기업간 상호 필요사항을 정리하고 샘플 등을 교환하는 '온라인 사전 수출상담'을 한 뒤, 9월 박람회 기간중 '메인 수출 상담회'에서 본격적인 수출상담을 한다는 전략이다.

이는 코로나 시국속에서 대면 상담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을 타계하고 참가업체의 수출 성사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수출상담회는 KOTRA가 전담해 추진하며 전세계 30개국에서 200여개사의 바이어가 참여할 전망으로 현재 80%의 바이어가 MADE IN KOREA 안전산업 제품 구매의향을 밝히고 일찌감치 상담회 참가 등록을 마쳤다. 참가업체 등록은 5월 28일로 마감되며 이후 해외바이어와 1:1 매칭이 진행된다.

금년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를 예고한 2021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는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한국건설안전박람회, K-방역 엑스포, 국제승강기엑스포와 함께 킨텍스 제1전시장 전관을 사용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업체와 참관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부스 참가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조기신청 기간은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