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제2회 준(準)감사인대회' 진행
상태바
aT, '제2회 준(準)감사인대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분야 강화 및 비대면 감사 특강 진행
제2회 준 감사인대회 임명장 수여식 모습, 박석배 aT 상임감사(좌측에서 다섯번째)
제2회 준 감사인대회 임명장 수여식 모습, 박석배 aT 상임감사(좌측에서 다섯번째)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 박석배 상임감사는 10일 aT 본사사옥에서 국내외 지사 준(準)감사인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 감사인대회를 개최했다.

aT 준감사인 제도는 사내 직원 중 IT, 법률, 금융 등 전문분야에서 다년간 업무를 수행하고 관련 자격증 등을 보유한 전문가들을 준감사인으로 위촉해 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사내 청렴활동을 선도하기 위한 제도이다.

최근 온라인 업무환경 확대 등을 고려해 IT분야 등으로 10명의 준감사인을 추가 임명했으며 작년 선정된 22명과 함께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감사 자문 및 종합감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행사는 나주 본사와 국내외 지사에서 근무 중인 준 감사인을 대상으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비대면 감사 특강도 진행됐다. 

이날 임명식과 감사역량 강화 특강을 주재한 aT 박석배 감사는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업무환경에 따라 IT분야 등 전문 직원들이 감사업무에 참여함으로써 감사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전문성을 갖추고 공정하고 청렴한 aT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