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정보보호 R&D 핵심기술 이전 설명회' 개최
상태바
KISA, '정보보호 R&D 핵심기술 이전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CON 2021에서 오는 5월12부터 3일간 진행…신청 시 비대면 상담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정보보호핵심원천기술개발사업 R&D 성과 확산을 위한 '국가 정보보호 R&D 기술이전 세미나'를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보안엑스포(SECON2021)*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이번 세미나에서 △5G 이동통신망 대상 비정상 공격 탐지·차단 기술 △IoT 대상 보안위협 분석·대응 기술 △가상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부정거래 등 사이버범죄 악용 추적 기술 △인공지능 기반 웹 위협 탐지·예측 기술 △보안지원 종료 등 구형 전산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취약점 자동 분석·패치 기술 등 총 5개 정보보호 핵심기술을 소개하고 당일 현장에서 산업체 기술이전 절차에 대한 설명·상담회를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19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를 고려해 발표 내용을 담은 영상을 추후 온라인에 게시하고 신청 시 전화 또는 온라인 화상플랫폼을 통해 수시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술별 소개 및 담당자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SA 최광희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KISA는 디지털 경제 시대의 핵심기술인 5G, IoT, 인공지능 등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보안 R&D 기술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개발 기술이 산업체에 도입되어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고 안전한 사이버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